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인시대 다시보기 명장면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2. 23.

 

 

 

야인시대라고 하는 드라마에 대해서 다들 알고 계실껍니다. sbs에서 방영한 다양한 드라마 중에서 남녀노소 체감 인기가 가장 높았던 작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다양한 등장인물이 등장해 매번 결투를 하고 인기에 힘입어 ost나 게임까지도 유명해졌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께요.

 

 

 

이는 2002년 7월 29일에 처음 방영되어서 2003년 9월 30일까지 최대 124부작이 방영 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청년 김두한의 이야기, 뒤에는 정치인이 된 장년 김두한의 이야기로 두갈래가 나눠지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어린시절 역할은 안재모가, 뒤에는 김영철이 활약을 했었었죠.

 

 

 

 

이것 관련해서 이를 다시보기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최근에 근황올림픽이나 여러 유튜브 등지에서 다시 모습을 보이면서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인시대 다시보기를 어떤식으로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sbs 홈페이지에서 직접 볼수가 있어요.

 

 

 

검색을 통해 들어오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 방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정보부터 시작해서 인기 클립이나, 여러가지 영상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중에서 위쪽에 있는 allvod라고 하는 글자를 한번 눌러보세요. 이게 다시보기 관련된 메뉴라고 보시면 됩니다. 눌러서 들어가보세요.

 

 

 

보면 맨 위쪽에는 다양한 테마가 보이고 한 가운데에는 스브스 추천 영상이라고 해서 탭이 나눠진것을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는 해시 태그 검색어를 눌러보세요.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야인시대를 적으면 되겠죠? 그 뒤에는 이런식으로 두가지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는 야인시대 스페셜이라고 해서 한개가 나오고 기본적인 야인시대가 보이게 되는데,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것을 눌러야겠죠? 보면 앞에서 말했던 전체 회차를 한번에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회차의 사진과 함께 가벼운 요약본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기본적으로는 최근 회차부터 표시가 되기 때문에 위쪽에 있는 1회부터 보기를 눌러서 보는것이 더 좋은것 같아요. 보면 앞에서도 말했던 내용이 나옵니다. 왼쪽에는 내용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재생 목록이 있어서 순차적으로 볼수 있어서 괜찮은것 같네요. 아래쪽에는 정보가 표기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김영철이 나오는 부분은 50회차 이후부터라고 합니다. 또 야인시대 하면 진 주인공만큼 인기를 얻은 심영이라는 캐릭터는 57화부터 등장해서 64화부터 본격적으로 활약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그 유명한 사딸라는 84화에 등장한다고 하네요.

 

 

 

기타 이것 말고도 sbs all vod에서는 드라마나 예능 교양 스포츠 등을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게 해놨습니다. 연도별 혹은 가나다 순으로 원하는 것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기타 가입을 하게 되면 원하는 부분부터 바로 이어보거나 클립 설정 역시 할수 있는것 같으니 참고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