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7. 12.



노트북 관련된 다양한 라인업 가운데 가끔씩 레노버라고 하는 것을 구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이것과 관련된 제품을 써본적이 있는데요. 그때 다른 것도 그렇겠지만, 이를 처음에 사게 되면 그에 따라 전용 드라이버를 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홈페이지 내에서 받을 수 있는데, 어떤 과정으로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곳(바로가기)으로 가게 되면 최근에 나온 다양한 라인업등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중간쯤에 보면 고객지원 및 다운로드라는 탭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해보세요. 그럼 여러 세부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는 3번째에 보이는 진단 및 해결이라고 써져 있는 것을 선택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뒤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이런식에 창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는 다운로드라고 써진 탭을 클릭하시면 되요.




그리고 이 뒤엔 본인이 알고 싶은 제품명 혹은 일련 번호나 머신 타입 3가지 중에 한가지를 적으라고 나옵니다. 기타 아래쪽에 있는 로그인 혹은 계정을 등록하고 나면, 이와 관련된 페이지가 나오는 것 같아요.




그를 바탕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노트북을 적으면 다음 페이지에 그와 관련된 메뉴가 나옵니다. 이때 현재 그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볼 수 있지만, 그것 말고 수동 업데이트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때 받을 수 있는 요소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바이오스부터 시작해서 오디오나 전용 그래픽 그리고 블루투스나 전용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형식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 중에서 가장 많이 보는건 무선랜이 아닐까 싶은데요.




누르고 나면 그것에 대한 기본적인 이름부터 시작해서 구체적인 내용과 함께 파일 등을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그에 따라 배포 날짜부터 사이즈 등을 파악할 수 있네요.





기타 이곳에는 관련 부품 정보부터 시작해서 나중에 as센터 등을 갈때 활용하면 좋을 수리 상태 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있으니 활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