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팀 다운로드 속도 궁금하네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3. 16.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 이용하는 플랫폼 중에 스팀(steam)이라고 다들 아실껍니다. 최근에 다양한 종류의 신작이 나오거나 유명 게임들이 할인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다시 이곳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가끔 여기서 게임을 다운 받다보면 본인의 인터넷 환경이 나쁘지 않고 느리지 않은데 문제가 생길때가 있습니다. 이런 속도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빠르게 할수 있는걸까요?



이는 몇가지 사항을 통해 바꿀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알려진 몇가지 스팀 다운로드 속도 설정 방법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서버 지역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스팀을 실행 시키고 나서 보이는 창에 왼쪽 위를 보면 steam이라고 해서 영문으로 내용이 보이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밑에 보이는 설정이라는 글자를 클릭하세요.



보면 여러가지 세부적인 내용을 지정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중에서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탭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이를 받을수 있는 지역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어요. 여기에 기본 설정은 당연하다시피 south korea로 있을꺼에요.



하지만 이것을 japan으로 지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일본이라는 지역 한개만 있었지만, 요즘에는 세부 지역으로 더 선택을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후쿠오카부터 오사카등 여러 곳이 있는데 이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것 말고도 인터페이스에 있는 기본 언어 역시 한국어가 아닌 일본어로 바꾸면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대신 이때는 모든 메뉴가 다 일본 언어로 바뀌기 때문에 이를 미리 확인하고 다운이 끝나면 다시 설정을 원래대로 하는게 중요할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설정은 100%프로 속도를 보장하지 않으며, 본인의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거나 문제가 있다면 해결이 되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다시 원래 설정으로 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한 뒤에 배틀그라운드 혹은 파이널 판타지 같은 게임을 받게 되면 어느 정도 속도 상승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kb 속도였던게 MB까지 늘어났던것 같습니다.



기타 이것 말고도 인터넷 속성에서 옵션을 바꿔주는 기능을 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스팀 바로가기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tcp라고 입력을 하면 해결이 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