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 필기체 폰트 다운 방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3. 17.



본인이 ppt 같은 문서 작업을 하거나 로고 디자인을 한다면 한글만큼 영어를 쓸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걸 기본 폰트로 써도 무난하겠지만,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필기체를 쓰고 싶을때가 있어요. 하지만 우리가 자주 쓰는 것은 한글이기 때문에 영문 폰트를 찾는게 조금 힘들수 있습니다. 이때 이는 네이버 소프트웨어라고 하는 홈페이지 내에 있는 전용 메뉴를 통해서 받는게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을 통해 사이트(바로가기)를 들어오게 되면, 여러 프로그램 정보가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가 찾는 글꼴 관련 내용은 없네요. 이는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부분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보면 pc 보안부터 시작해서 동영상이나 오디오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맨 마지막에 우리가 찾는 글씨체 관련 탭이 있네요. 이를 클릭해보세요.

 



이 뒤에도 처음에는 많이 쓰는게 한글이라 이것 관련된 것이 더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찾는 글꼴 역시 찾을수 있습니다. 이는 영문그림필기체라는 부분에 보이더라구요.



보면 그림 형태로 되어 있는 글자와 함께 우리가 찾는 필기체 종류도 같을수가 있습니다. 이것 관련된 분류는 딱히 되어 있지 않고 추천순으로 해서 어떤 것이 가장 인기를 얻었는지는 알수 있네요.



이를 통해 한개를 선택 해봤습니다. 이런 식의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에는 이것이 어떤 식으로 쓰이는지 a부터 시작해서 z까지 쭉 나와 있는것을 볼수 있으며, 오른쪽에는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수 있도록 나와 있네요.




이는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압축 파일 형태로 열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본 폰트와 함께 볼트로 진하게 되어 있는 버전이 두개 이상은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 ttf로 되어 있는 파일을 열면 이런식의 화면이 보입니다. 보면 알겠지만, 이는 기본적으로는 영어 폰트이기 때문에 한글로 된 글은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을 볼수 있어요. 하지만 숫자나 몇가지 기호 같은 것은 이게 적용이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본인 pc에 설치하고 싶다면 그냥 맨 위에 나와 있는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금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그 폰트가 추가 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