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초기에 시작하게 되면 설정하게 되는 여러가지 것들이 있는데, 그 가운데에서 본인만의 계정과 이메일을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하게 됩니다. 일반 포털 내에서 받을 수 있는 전자메일로써, 이를 통해 중요한 자료를 보내고 받을수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 혹은 다음 등 다양한 곳에서 할 수 있는데, 오늘은 구글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만드는법
먼저 구글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되는데요.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초기에 지메일을 비롯한 여러가지 컨텐츠가 보일꺼에요. 이 중에서 오른쪽에 보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전용 메뉴가 있어요.
누르고 나면 이런식에 창이 뜨게 됩니다. 초기에 전용 계정을 쓰도록 되어 있으며, 이게 따로 없다면 아래쪽에 있는 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본인만의 지메일이라고 하는 메일 계정을 새롭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이렇게 몇가지 양식을 쓰도록 되어 있어요. 기본적으로 성과 함께 이름을 쓰도록 되어 있으며, 그에 따라 본인 아이디와 함께 번호를 쓰면 됩니다. 이때 이게 틀릴것 같은 경우에 미리 확인을 해볼 수도 있어요.
구글 지메일 알아보기
그리고 전화번호 및 복구 이메일 주소 등 몇가지를 더 쓰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에는 받은 편지 그리고 본인이 직접 보낸 내역 역시 파악할 수 있어요. 또한 경우에 따라 연동 되어 있는 소셜 계정 메일도 볼 수 있네요.
그를 바탕으로 왼쪽에 있는 편지쓰기를 누르면 오른쪽 아래에 작은 형태로 창이 보입니다. 그 뒤에 받는 사람 정보와 함께 제목을 쓰고 나면 아래쪽에 내용을 쓸 수 있어요. 그리고 추가로 이모티콘을 넣거나 첨부파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추가로 설정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세부 작업을 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언어부터 시작해서 뒤에 보내기 등을 취소하거나 마우스 오버 작업 혹은 맞춤법 문법을 검사해볼 수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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