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jtbc 온에어 실시간 방송 보기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3. 18.



요즘에는 일반 공중파 말고도 다양한 케이블이나 여타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것들 가운데에서 jtbc(제이티비씨)라고 하는 방송을 보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곳은 종편으로써 다양한 드라마, 뉴스등을 같이 볼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집에 tv가 없는 경우에 이것을 컴퓨터를 통해 볼수 없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채널을 어떻게 시청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이런 jtbc 온에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들어가면 최근에 나온 소식들이 쭉 보이는데요. 다른것 말고 오른쪽 위에서 온에어를 클릭 해보세요.




들어오면 이는 그냥 이용을 할수는 없고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 계정이 없다면 직접 만들면 되는것 같습니다. 이때, JTBC NOW 혹은 뉴스 앱을 이용하면 로그인 없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다양한 프로의 편성표가 보입니다. 현재 어떤 것이 방영되고 있는지 4개 단위로 짤막하게 보여주며, 오른쪽 위에 있는 전체보기를 누르면 더 자세하게 챙겨 보는게 가능합니다.



이렇게 그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부터 시작해서 그 회차에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 볼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기타 오른쪽에는 다시 보기 관련된 내용도 있네요.




기타 본인이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실시간으로 많은 시청자들과 함께 댓글로써 소통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입력 부분에서 원하는 내용을 적어보세요. 사진 등을 올리는 것도 할수 있네요.



또한 본인이 스포츠 채널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면 위쪽에 있는 메뉴를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jtbc2부터 시작해서 여러 자회사의 채널 정보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2번째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먼저는 이 채널에 대한 기본 정보가 먼저 나옵니다. 하지만 이것 말고 맨 왼쪽에 보이는 온에어를 선택해보세요.



앞에서 봤던 일반 채널과 그렇게 다르진 않은것 같습니다. 오른쪽엔 어떤 것들이 방영되고 있는지 채널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시간에 맞춰서 그것을 챙겨 보면 좋을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