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3. 19.



사실 언제 해도 늘지 않는게 타자인것 같습니다. 계속 치다보면 늘다가도, 몇일간 안하고 쉬다보면 자연스레 타자 속도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이때 이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글과 컴퓨터에서 나온 한글타자연습이 가장 유명한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를 어떤식으로 설치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통해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최근 오피스 버전이나 여러 설명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우리는 아래쪽에 있는 부분을 봐야 합니다. 보면 한컴타자연습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누르고 나면 크게 두가지 버전으로 나뉘게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말랑말랑 타자연습이라고 해서 2020년에 나온 무설치 버전이며, 왼쪽은 이전부터 많은 분들이 했던 다운 받는 버전입니다.




물론 이 두개는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왼쪽에 있는 것을 한번 선택 해봤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렇게 보이는 사용권 계약 부분은 동의합니다를 눌러서 넘어가보세요.



다 받고 난 뒤에는 시작프로그램에서 이를 찾아 실행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익숙한 화면이 한개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온라인으로 즐겨도 되지만, 혼자 연습을 한다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 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사용자 목록 등을 지정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를 다 적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시작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자리, 낱말, 짧은 글, 긴 글 순서로 배울수 있다는 설명이 있네요.



글자판 자체가 익숙하지 않다면 자리 연습을 하면 되고, 그게 아닌 경우엔 짧은 낱말부터 시작해서 글을 쭉 적어보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시작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자판이 보일꺼에요.


 

진행은 이런식으로 됩니다. 처음에 위쪽에 쳐야 되는 내용이 보이며, 아래쪽에는 손 위치를 비롯한 키보드 모양이 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쭉 써보세요. 오른쪽에 있는 단계를 늘려가면서 진행해보는것도 괜찮아요.



다음으로는 이것 다음으로 조금 글을 쓰실줄 아는 분들이 하는 긴글 연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소설이나 애국가 정보도 보이네요. 이를 바탕으로 오른쪽 아래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기타 이것 말고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할수도 있습니다. 종류는 크게 2가지이며, 이것 역시 혼자 할수도 있지만 친구와 같이 할수도 있습니다. 해상 구조를 한번 눌러봤습니다. 이는 레벨이 정해져 있어요.



이런식으로 아래에 있는 단어를 빨리 쳐서 상대방을 이기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면 비행기가 뜨는데 이것을 적으면 일정 부분 보너스를 받을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