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상 교과서 pdf 받는 방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6. 18.

최근에 중장년층 분들은 대부분 백신 주사를 맞으면서, 조금씩 상황이 나아지곤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전국에 있는 중학교 / 고등학교를 다니는 분들중에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는 곳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이때, 이런 온라인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각 교과서 회사에서는 이 분들을 위한 전용 교과서 pdf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비상 교과서'로 공부를 하고 있는 학교 기준으로 비상 교과서의 pdf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비바샘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들어오면, 초반에 온라인 수업을 위한 학습 자료 지원이라는 팝업이 먼저 뜰 꺼에요. 여기에 초등/중학/고등 기준으로 되어 있는 학습 자료가 바로 보입니다. 이 중에서 선생님 기준, 현재 가르치고 있는 학급에 E-book을 선택해보세요.







그렇게 하나를 선택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이렇게 다시금 초등/중학/고등 중에 하나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네요. 이때 이는 학교 학생들만 다운 받아 쓸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할때는 '비상교육'이라고 하는 출처를 꼭 남겨야되며, 학교가 정상화 될 시점에는 이를 삭제해야 된다고 합니다.




대신 이는 그냥 바로 받을 수는 없고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비바샘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어요. 이때, 본인 계정이 따로 없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이를 새롭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계정은, '선생님' 분들만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혹시 '팝업창'이 열리지 않아서 이를 따로 열고 싶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는 공지사항 메뉴를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은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10페이지, 혹은 11페이지를 넘겨보다보면 '비상교과서 E-book 이용 안내'라고 하는 글자가 있을꺼에요. 이를 클릭하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상 교과서 pdf 사이트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비상 교과서 pdf 사이트
http://www.vivasam.com/cs/noticeList.do?listType=&pageNo=10&pageSize=10

 

공지사항 | 비바샘

 

www.vivasa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