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스틱 최신버전 설치 하는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7. 30.


요즘에는 게임을 PC를 통해서 하는 것만큼 '스마트폰' 환경에서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것 관련해서 포켓몬스터 xy를 비롯한 닌텐도 DS에 있는 게임 종류를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드라스틱'이라고 하는 어플을 보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때 이 프로그램 관련해서 이를 어떤 식으로 받고 활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드라스틱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께요.




이런 '드라스틱'은 Exophase라고 하는 개발자가 만든 유료 닌텐도 DS 전용 에뮬레이터입니다. 그는 과거에 과거에 PSP용인 GBA 에뮬레이터인 gpSP라고 하는 것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것의 최근 버전은 2020년 4월 24일에 업데이트 된 r2.5.2.2.a라고 합니다.






사실 이런 DS 에뮬레이터는 드라스틱 말고도 nds4droid, Dsoid 같은 것들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드라스틱 같은 경우 이것들보다는 조금 더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어요. 2020년 초반에는 갤럭시s10을 비롯한 s20, 노트10, 노트20 같은 시리즈에서 튕김이 있긴 했지만 그 버그는 현재 패치가 되었다고 해요.




또 이것 말고도 초창기에는 앱 자체에 크고 작은 형태의 버그가 있곤 했습니다. 앞에서 말한 튕김 현상을 비롯해서, 일부 창에서 검은색으로 화면이 쭉 바뀌는 현상, 그리고 게임을 로드하는 중에 프리징이 걸리기도 했구요. 하지만 이것들도 대부분 2016년 초반 이야기고 이제는 대부분 버그가 잡혔다고 합니다.




이런 드라스틱은 기본적으로 NDS를 바탕으로 한 에뮬레이터라는 정체성을 바탕으로 경첩을 열고 닫는 모션이나 마이크 등의 세부적인 기능 역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기능으로 인해서 최근에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앱 5위 안에는 꾸준히 들고 있는 업적을 가지고 있죠.




이를 통해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게임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뿌요뿌요 7, 20주년 기념판 같은 것을 비롯해서 메탈슬러그 7,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 디지몬 챔피언쉽, 심시티 나만의 도시 기타 슈퍼로봇대전 L,W 등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때, 다들 아시겠지만 이 드라스틱은 현재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예전에 inds라고 하는 앱이 있기도 했으나 현재 이것 같은 경우 ios의 최근 버전에 맞춰서 따로 업데이트는 되고 있지 않은 비운의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드라스틱을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드라스틱 다운로드 링크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마켓(바로가기)에 'DraStic'을 검색하고 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것 같은 경우 우리나라 기준으로 6000원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를 이용하면서 그래픽을 조금 더 좋게 해서 보고 싶다면, 상황에 맞게 이를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video - > high -> resolution 3D Rendering 이라고 하는 기능을 작동시키면 된다고 해요. 전반적으로 3d 그래픽이 향상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드라스틱 최신버전 설치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드라스틱 최신버전 설치 (유료 어플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semu.drastic

 

DraStic DS Emulator - Google Play 앱

과감한 닌텐도 DS 에뮬레이터

play.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