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1. 9. 27.


컴퓨터를 하다보면 가끔씩 크고 작은 형태에 사진, 동영상 파일을 관리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는,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 같은 내 PC에 보관을 해도 되지만, 구글이나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그때 그것 관련해서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마이박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예전엔 '네이버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기도 했는데요. 얼마전부터는 이름이 '네이버 마이박스'로 바뀌게 되었더라구요. 이런 마이박스는 다양한 형태로 사용이 되는데, 기본적으로는 웹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어플이나 프로그램 버전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는 네이버 MYBOX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초기에 두가지 형태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중간에 '데스크톱 앱 다운로드'라고 써진 내용을 클릭해보세요.






그럼 MYBOX 탐색기 2.0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새롭게 뜹니다. 이는 현재 2.0 버전과 베타 버전이 있는데요. 현재 베타 버전은 지원이 종료 되기 때문에, 왼쪽에 있는 것 중에서 하나를 받으면 될 꺼 같습니다.




이를 받고 나면 이런 식에 설치 창이 새롭게 뜨게 됩니다. 초기에 설치 위치를 어떤 곳으로 할 것인지 지정한 다음에 한 가운데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 될꺼에요.






다 받고 나면 이런식에 기본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마이박스가 등록이 된 본인의 네이버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되요. 




이 다음에는 오른쪽 아래에 전용 마이박스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또, 여기서 탐색기를 실행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마이박스 전용 폴더가 새롭게 보이게 될 꺼에요. 이를 클릭하고 나면, 구체적으로 개인 폴더 / 공유 폴더 로 구분되어 있는데, 남들에게 공유하는게 아닌 이상 '개인 폴더'를 선택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