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조영 다시보기 재방송 시청방법 [PC/모바일]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2. 8. 19.

 



국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극 중에 KBS2에서 방영됐던 '대조영'이라고 하는 사극을 추억하는 분들이 꽤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사극은 발해를 건국한 대조영의 이야기를 그린 사극으로써, 당시에 사극으로 인기를 끌고 있던 '최수종'이 주인공 대조영 역을 맡아 활약을 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당시에도 36.8%라는 높은 시청률로 주목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주인공 최수종은 kbs 연기대상 '대상'을 받기도 했어요. 이것 관련해서 이런 대조영 작품을 좋아하는 분들 중에 이것의 지난 방송을 다시보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대조영의 재방송은 크게 PC,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볼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 두곳에서 대조영 다시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다시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는 KBS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들어오게 되면, 초반엔 이런 식으로 KBS에서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 '대조영'이라고 하는 글씨를 입력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조영이라고 하는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대조영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가 보이게 되는데요. 이때 여기서 위쪽에 있는 '대조영'이라고 하는 글씨를 클릭하거나, 왼쪽에 있는 사진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이렇게 회차별 방송을 다시볼 수 있습니다. 이때, 이것 같은 경우 가장 최신 회차부터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방송을 1회부터 다시보려면, 오른쪽에 있는 '전체보기'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서 스크롤을 쭉 아래까지 내리게 되면, 2006년 9월에 있었던 1회차 방송부터 다시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 보고 싶은 회차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그 회차의 다시보기를 볼 수 있을꺼에요.








이때 영상 재생 화면은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위쪽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시작될꺼에요.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그 회차의 줄거리가 어떻게 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PC에서 대조영 다시보기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으로 모바일 앱에서 다시보기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크게 KBS my K라고 하는 앱을 통해서 볼 수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마켓에 kbs my K를 검색하면 관련 앱을 설치할 수 있을꺼에요. 이를 받고 난 다음에, 초기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해서, '대조영'을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대조영을 적고 난 다음에 앞에 PC버전에서 했던 것처럼, 아래쪽에 있는 '다시보기' 말고 위쪽에 있는 '대조영'이라고 써진 이름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페이지에서 이렇게 1회부터 방송을 다시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