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하는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5. 19.



이제는 정말 보편적인 운영체제가 되어버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윈도우10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설치를 할 수 있는데, 그것 가운데 ISO 파일 형태로 받아서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때는 물론 전용 인증 수단이 있어야겠죠? 이는 microsoft 홈페이지 내에서 직접 받을 수가 있는데, 어떤 순서로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곳(바로가기)로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이렇게 두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아래쪽에 있는 것을 누르면 됩니다. 위쪽에 있는 것은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해주는 부분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새창이 열리면 설치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항목이 준비 되는 과정이 있어요. 그 뒤에 사용권 계약서라는 이름으로 창이 한개 보이게 될 텐데요. 이를 잘 읽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동의를 눌러 지나가보세요.



보면 2가지로 구분이 되어 나와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업그레이드를 시키는 내용인데, 이는 아무래도 윈도우7 버전 등을 쓰는 분들에 있어서 적용 될 만한 내용인것 같아요. 우리는 아래에 있는 것을 누르면 됩니다.



그 뒤에 이렇게 언어, 아키텍처나 버전 등을 고르도록 되어 있는데 이것은 기본적으로 한국어 및 windows10 버전 그리고 64비트로 고정이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다 고르고 나서 다음을 계속 눌러보세요.



보면 이를 먼저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받을 것인지, 그리고 앞에서도 언급을 한 ISO 파일 형태로 받을 것인지 두개를 나누게 됩니다. 이때 2번째 방법 같은 경우는 전용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그에 따라 저도 한번 받아봤는데, 아무래도 용량이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조금 더디게 받아지는 것 같습니다. 대략 8GB 정도가 된다고 하며 이는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조금씩은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타 사이트 내에는 이를 어떤식으로 받아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이 나옵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은 되어 있어야 하며, 여러 리소스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디스크 내에 공간이 충분히 있어야 된다는 설명이 있네요.



이와 관련된 것을 다 다운 받고 실행하고 난 다음에는 PC를 다시 시작하고 나서 부팅 순서를 USB 혹은 전용 DVD 미디어로 바꾼 뒤 설치를 계속 진행하면 되는 순서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