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xtvn 채널번호, 편성표 알아보기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5. 25.



최근에 tvn에서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삼시세끼의 새로운 시즌이나 대탈출3을 자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때 이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그 중에서도 tv를 통해 전용 채널을 찾아 재방송을 보는 것이 있습니다. 티비엔은 현재 xtvn이라고 하는 곳이 알려져 있어요. 이곳은 2018년에 처음 나오게 된 channel로써 여러 예능들을 주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때 이곳의 채널번호가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게 되면 먼저는 채널 소개부터 여러 정보가 보일껍니다.




여기서 번호표를 보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를 한개씩 알아볼께요. 먼저 서울 부분입니다. 왼쪽에는 지원하는 방송사 이름 그리고 아날로그 / 디지털 구분으로 해서 각각 몇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인천 / 경기 기준입니다. 남동구부터 시작해서 미추홀구나 부평구 관련 내용 역시 있습니다. 그때 그곳들의 고객센터들이 어떻게 되는지 번호를 각자 확인 해보세요.



또 강원 / 대전 / 충청 / 광주 / 전라도 지역권에 내용을 알아보세요. 대부분은 30~80대 번 사이에 있는 것 같습니다. 대신 단방향HD 방송인 경우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 / 울산 / 경상 / 부산 / 제주 / 기타 지역도 구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기타 부분에는 최근에 많이 이용하는 IPTV 분류별로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skylife 정보도 있는것 같네요.




기타 이것 말고도 왼쪽에 있는 일일편성표라는 부분을 누르고 나면 전체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면 알겠지만 대부분 재미있는 예능 관련 내용이 주로 있는것 같습니다. 이때 등급이나 방송시간 등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네요.



그리고 이 채널 자체에서 하고 있는 program 정보 역시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주목을 받았던 플레이어라고 하는 것도 있는데 이는 현재 종영 되었고 프리한 19라는 것만 계속 나오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