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3무료백신다운로드 해보기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5. 28.



컴퓨터를 오래 이용하다보면 중요한 프로그램 혹은 문서들을 보관하기 마련입니다. 그때 이를 제대로 문제 없이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용 백신을 따로 받아야 할텐데요.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v3라고 하는 것을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알약과 함께 국내 vaccine의 양대산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를 어떤식으로 받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고 나면 안랩에 여러 제품이나 서비스 내용이 나오는데, 이것 말고 다운로드 부분을 누르면 아래쪽에 무료로 받는 내용이 있습니다.




보면 그 다음 부분에 zip으로 되어 있는 압축 프로그램을 비롯해 기업 보안 등의 사항들이 있는데요. 이것 말고 우린 외쪽에 있는 v3 lite 버전을 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쪽에 있는 부분은 30일을 이용할 수 있는 체험판이라고 합니다.




그 뒤에 이렇게 이것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것 말고 위쪽에 보이는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를 받기 전에 다른 것들을 다 종료하라는 언급이 있습니다. 혹시 이것 말고 pc 내에 백신이 따로 받아져 있는 경우에는 이것을 제거하고 받는것이 좋다고 해요.




뒤에 이렇게 사용권 계약이라는 부분이 보이며, 체크를 하고 나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뒤에는 asd 네트워크 참여를 하겠냐는 설명도 보이네요. 이 역시 아래있는 것을 눌러야지 활성화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받는 위치를 지정하고 시작해보세요. 다 끝나면 이런식에 화면이 보일껍니다. 먼저 실시간으로 보안 상태를 확인해서 결과를 알려주며, 왼쪽에는 몇가지 관리할 수 있는 설정들이 보입니다.




먼저 검사 같은 경우 전체를 다 보는 것과 함께 빠른 검사 두가지 중에 한개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때 모든 것을 다 볼때는 메모리부터 시작해서 부트 레코드, 시스템 드라이브 내용을 보게 된다고 해요.




이것 말고도 자체 기능으로 해서 PC 최적화부터 시작해서 액티브X 관리 등을 하는 것 역시 있습니다. 혹시 툴바가 있는 경우엔 이를 제거하는 것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