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게임 넷마블 대신 할 수 있는 폴란드 테트리스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6. 24.



몇년전까지만 해도 상당히 인기를 얻었던게 국내의 온라인 테트리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알려진 건 아무래도 한게임과 넷마블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근데 찾아보니 이 둘은 현재 운영을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것과 관련된 과정을 살펴보면, 먼저는 이 둘이 계약기간이 끝났지만, 한게임은 다시 진행을 했다가 2013년에 끝났다고 해요. 그래서 사실 국내에서 이를 이용하기는 힘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 대신 볼 수 있는 폴란드 테트리스라고 하는 것을 알아봤습니다. 이는 다른 종류가 그렇듯이 무료로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싱글로 하는것부터 해서 멀티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이곳(바로가기)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신 이것 같은 경우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혼자 하는 종류는 아니기 때문에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초기 메뉴에서 register를 누르면 됩니다.





보면 적어야 하는 내용은 그렇게 많지 않으며, 초기에 이름을 비롯해 그에 따른 비밀번호와 함께 이메일 주소, 마지막으로 성별 등을 적으면 되는 것 같아요. 그 뒤엔 옆에 있는 download를 눌러보세요.




기본적으로는 영어 버전이 있으며, 이것 말고도 일본어를 비롯해 중국어 등의 내용 역시 있습니다. 이때 이게 이미 있는 경우에는 런처를 따로 다운로드 받아서 따로 추출을 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때 이것의 용량이 은근히 크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는 이런식으로 압축파일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먼저 해제를 시켜야 합니다. 이 다음에는 TOP Launcher를 실행 시켜보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 두개를 적는데, 이는 앞에서 등록했던 것을 쓰면 됩니다. 그 뒤엔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싱글부터 시작해서 멀티로 하거나, 연습을 하는 모드 등이 보이는데요.




보면 이것 역시 솔로로 할 것인지 팀으로 하는지 등을 지정하고, 본인이 직접 방을 만드는 것 역시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본인이 현재 어떤 등급인지 지정하고 나서 들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뒤엔 우리가 익숙한 화면이 보입니다. 맨 왼쪽에 있는게 본인이 하고 있는 것이며, 그 이후부터는 상대방의 정보입니다. 이때 팀으로 하는 경우 우리 팀이 있을 수도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