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7. 7.



예전에 naver에 전용 player가 있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 이는 예전에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 불리곤 했습니다. 근데 현재는 이것과 관련된 서비스가 다른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것과 관련된 것을 어떤식으로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아봤습니다.




이는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라고 불리는데, 이는 말 그대로 이곳 안에 있는 영화 혹은 방송 등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이곳에서 관련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으로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동으로 이를 받아야 할텐데요. 이는 이곳(바로가기) 페이지에서 보는게 가능합니다. 들어가면 한 가운데에 바로 보이는 설치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이런식에 과정이 이어집니다. 다른 것들이 또 그렇겠지만 이것 역시 받기 전에 다른 것을 종료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 끝나고 나면 재부팅은 따로 없다고 하네요.




이 뒤엔 이런식으로 사용권 계약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읽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동의함을 눌러야지 계속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받는 위치 등을 지정하고 구성요소를 선택하시면 되요.




앞에서도 이야기했듯 이는 전용 컨텐츠를 다운 받으면 이용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영상 플레이어로써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화면은 이런식으로 위가 메뉴 아래가 재생창이 보입니다.





기타 이것 같은 경우 다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있는데, 크롬 캐스트를 비롯한 추가가 기기가 주변에 있다면 동일 wifi 내에 있는 경우에 연결 된다고 하네요.




또 환경설정 부분으로 보면 재생을 다 끝내면 컴퓨터 혹은 program을 종료 시키는 사항부터 시작해서 이동을 몇초 단위로 하는지, 그리고 그것에 따른 단축키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