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구버전 받는법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7. 7.



동영상 플레이어 관련해서 여러가지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다음팟플레이어라고 하는 것을 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예전에 영상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였지만, 최근에는 방송까지 같이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는 것 같아요. 이때 이것을 어떤식으로 다운로드 받고 뒤에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께요.




이는 이곳(바로가기)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고 나면 두가지 방법으로 받는 창이 나옵니다. 32bit, 64비트로 구분 되어 있는데 본인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맥 버전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현재 이것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뒤에 기본 언어를 지정하고 이런식에 사용권 계약 부분이 나옵니다. 이를 대략 읽고 나서 동의를 한다면 다음으로 쭉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구성 요소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프로그램 그룹을 따로 지정할 것인지, 바탕 화면에 전용 단축 아이콘을 만들것인지와 함께 이것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연결해서 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대략적인 필요 용량은 92.5MB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받을 위치를 지정하고 추가 코덱 여부를 지정하고 나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될 꺼에요. 왼쪽에는 일반 영상을 볼 수 있는 플레이어가 있고, 그에 따라 오른쪽에는 라이브 메뉴가 나눠집니다.






본인이 보고 싶은 것을 추가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한 가운데에 있는 열기 부분을 눌러서 해도 되며, 빈 화면에 오른쪽 클릭을 해서 열기를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기타 F5를 누르게 되면 구체적 환경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언어 설정부터 시작해서 이를 트레이 아이콘에 표시할 것인지, 그리고 중복으로 실행하는지 여부 등을 본인 상황에 맞게 활용해보세요.






또 재생 관련해서 화면 비율 혹은 크기를 지정하는 것부터, 오디오 등을 재생하는 여부를 본인이 지정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재생이 다 끝나면 이를 닫을지를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