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라디오 kbs 콩 다운로드

by 한숨은 이제 그만 2020. 7. 10.



평소 여러 일을 하는 분들에 있어서 그냥 있기보다는 주변에 뭐라도 듣는 것을 틀어놓을 꺼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때 가장 많이 할 수 있는게 라디오 듣기가 아닐까 싶어요. 그때 3곳 중에서 본인이 kbs 것을 자주 듣는 것에 한해 이것을 컴퓨터를 통해 들을 수 없나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오늘은 이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콩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kbs 라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주파수 별로 현재 나오고 있는 라디오 방송에 대한 설명들이 보이는데, 위쪽 말고 아래에 있는 부분을 보세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받을 수 있다는 설명 가운데 맨 오른쪽에 있는 PC 콩 앱 설치하기 부분을 눌러보세요. 참고로 이는 윈도우7 이상부터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용을 읽고 나서 밑에 있는 동의함을 눌러 넘겨보세요.




그리고 받는 위치를 지정하면 시작을 할 수 있어요. 이것의 기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한 가운데에는 현재 나오고 있는 채널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이것의 볼륨 및 재생/일시정지를 할 수 있고 오른쪽에는 채팅창이라고 보이게 됩니다.




이때 본인의 계정 로그인을 하고 난 뒤에 일정 글을 적게 되면 그것을 DJ가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한 가운데에 보면 선곡표라고 해서 최근에 어떤 노래들이 쭉 나왔는지 알 수 있어요.





기타 오른쪽 위에 보이는 집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관련 홈페이지가 나오면서 다시듣기를 하거나 사연 게시판이 있습니다. 앞에서 짧게 적었던 것과는 다르게 조금 길게 쓸 때 이용하면 될 꺼 같네요.




또 아까 이야기 했던 것처럼 이는 어플 형태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앞과 비슷한 형태로 채팅을 할 수 있으며, 본인이 최근에 들었던 라디오 혹은 사연 목록 등을 보는 것도 가능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