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23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PC 설치 하는법 국내에는 다양한 형태의 음원 사이트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멜론(melon)이라고 하는 곳이 알려져 있는것 같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듣는 분들이 많은데 경우에 따라서는 컴퓨터를 통해서 이용 할수도 있습니다. 그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가 따로 있는데요. 이것을 어떤 식으로 받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를 위해서는 멜론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로 가시면 됩니다. 보면 다양한 최신 곡들에 대한 설명들이 먼저 보이는데요. 이것 말고 아래쪽에 있는 windows 플레이어를 클릭해보세요. 보면 아래쪽에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이 나옵니다. 보면 알지만 이는 윈도우 말고도 맥, 아이팟, 아이폰 등을 아이튠즈와 연동해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 2020. 3. 31.
신묘장구대다라니경 독송 천수다라니 혹은 천수주, 대비주 등 다양한 의미로 불리는 신묘장구대다라니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천수경의 일부로써 있지만, 사실 독립적으로도 이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교 신자라면 한번쯤 다 들어봤을 것이고, 따로 절에 다니지 않더라도 이름은 알고 있을껍니다. 그때 신묘장구대다라니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이것을 독송으로 보고 싶은 분들이 있는것 같아 이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는 관세음보살 및 삼보에 귀의를 하고 본인에게 있는 3가지 나쁜 것들을 가라앉히고 깨달음에 다다르게 해 줄 것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평소에 열심히 이를 외우면 가정의 행복 및 평화를 가져다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마음에 걱정이 많고 근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 참고 해보면 좋.. 2020. 3. 30.
천수경 독송 듣기 천수경이라고 해서 밀교적 성격이 강한 불경이 있습니다. 불교 신자들에게 있어서 많이 독송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가끔씩 이것을 듣곤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절을 따로 다니지 않는데도 뭔가 평안하고 가슴이 뭉클해지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이는 여러 다라니들로 이뤄져 있는것으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신묘장구대다라니라는 것이 상당히 유명합니다. 요즘 대한불교조계종에서는 이를 조금 더 간단하게, 그리고 우리나라 말로 바꿔서 독송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절인 조계사에서도 한문이 아니라 우리나라 말로 이를 풀이한 형태로 독송을 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진언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수리수리 마하수리라는게 있습니다. 이는 천수경의 제일 앞에 붙는 정구업진언의 하나인데요. 불교인들이.. 2020. 3. 29.
egg 압축풀기 하는법 다양한 확장자 가운데 가끔씩 egg라고 하는 형식의 것을 볼때가 있습니다. 흔히 egg라고 하는 단어는 알이라고 하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것과 어떤 파일이 관계가 있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를 알려드리면 이는 압축 파일 종류라고 합니다. 흔히 쓰이는 압축 프로그램 알집이 이것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지어진것 같기도 하네요. 이를 바탕으로 알집으로 푸는것도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egg 압축풀기를 할 수 있는 알집 다운로드를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푸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알툴즈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보면 초기에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맨 왼쪽에 보이는 알집을 선택해야 합니다. 누르면 별다른 페이.. 2020. 3.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