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22

구글재팬 바로가기 링크 알아보기 최근에는 국내에 있는 것들 말고도 해외에 있는 정보들을 찾아야 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 나라에서만 지원을 하는 내용이거나, 혹은 그곳에서 시작이 되는 컨텐츠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일본에 있는 것을 검색해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한 게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google을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때 이를 기본적으로 재팬 페이지로 바꿔서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이를 위해서는 구글 기본 홈페이지를 들어가야 합니다. 예전에는 이것 관련된 전용 주소가 있었지만, 요즘에는 이것을 설정을 통해서 바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면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아래쪽에 있는 설정이라는 글자를 눌러보세요. 보면 세부적인 내용을 지정할 수.. 2020. 4. 30.
7zip 다운로드 하기 다양한 확장자 가운데 가끔씩 본인도 모르는 7z라는 것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해보면 이는 압축 관련된 파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서 평소에 이것과 관련된 것을 받는 분들에 있어서 이걸 어떤식으로 받아야 하는지 모를때가 있어요. 이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제를 시켜야 하는데요.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것들 중에서 7zip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어떻게 다운로드 하고 활용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로 들어가게 되면 이런식에 내용이 보입니다. 이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19버전과 20버전으로 해에 따라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보면 알겠지만 이는 32비트, 64비트 환경에 따라서 달라지게.. 2020. 4. 29.
푸바2000(foobar2000) 다운 방법 우리가 즐겨 듣는 음악은 다양한 형식으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경우에 따라서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따로 듣는 경우도 있어요. 이럴때 이용할 수 있는 것 역시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푸바2000(foobar2000)라는 것을 쓰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mp3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확장자를 실행시키거나 목록 등을 보여주는 기능 등이 있는데요. 이를 어떻게 받는지, 사용법 등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아봤어요. 이는 관련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는게 가능합니다. 들어가게 되면 최근 버전에 대한 설명 등이 나오게 됩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위쪽에 메뉴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어렵진 않네요. 이 중 download를 눌러보세요. 이것은 .. 2020. 4. 28.
깨비키즈 타자연습 하는 방법 본인이 평소에 컴퓨터를 자주 이용했다면 그에 맞게 기본적으로 타자등은 다들 하실꺼 같은데요. 하지만 반대로 이를 가끔 쓰거나 오랫만에 보는 분들이라면 키보드 치는 속도가 느려서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이때는 직접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건 다양한 게 있지만, 그 중에서도 깨비키즈라는 곳에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로 들어오게 되면 이런식의 내용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어린이들을 위한 메뉴들이 주로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것 말고 우린 한 가운데에 있는 이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플래시 형식으로 이뤄진 게임이라 크롬 등을 이용하면 초반 내용이 보이지 않고 차단이 되어 있을 수.. 2020. 4. 27.